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클로즈업 "선거개요"
  • 작성일 2019-03-05 16:42

 선거개요 
 선거개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클로즈업 "선거개요"

Q.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어떤 선거인가요?

A.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전국 지역농협과 수협, 산림조합의 대표를 선출하기 위해 전국 동시에 치러지는 선거로, 선거관리위원회가 위탁받아 관리하고 있습니다.

 

Q. 선거일은 언제이며, 선거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2019년 3월 13일 실시됩니다. 후보자등록 신청기간은 2월 26일부터 2월 27일까지(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선거운동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이며, 투표3월 13일(오전 7시 ∼ 오후 5시), 개표는 투표종료 후 진행됩니다.

 

Q. 투표와 개표는 어디서 하나요?

A. 투표소는 동시조합장선거가 실시되는 읍·면·동마다 1개소씩 설치되며(동의 경우 일부 동에만 설치될 수 있음), 선거인은 자신이 올라있는 선거인명부의 작성 구역단위(구·시·군)에 설치된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습니다. 개표소는 관할선거관리위원회의 해당 관할구역에 있는 각 조합의 회의실 등에 설치됩니다.

 

Q.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이며, 선거운동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A. 선거운동은 선거운동기간 중에 후보자에 한하여 법에서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하여야 하며, 선거공보, 선거벽보, 어깨띠·윗옷·소품, 전화, 정보통신망, 명함 등을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042-612-2050)에서 제작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클로즈업 "선거개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